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N로즈 추천★

'영웅' 김고은,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넘버 풀영상 공개/'영웅', 국제청소년영화제 첫 상영작 선정<스포일수있음>

by N로즈지점장 2023. 1. 10.
728x90
반응형
12세 관람가
장르드라마, 뮤지컬
국가대한민국
러닝타임120분
배급CJ ENM

 

'영웅' 윤제균 감독 "생생함, 웅장함 느끼실 수 있을 것"

'해운대',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 8년만 신작
뮤지컬 원작 영화로..."절반의 새로움과 절반의 익숙함 담겼다"
'영웅', 22. 12. 21 상영중~ 

 

 윤제균 감독이 '영웅' 무대와 영화 차이점을 직접 설명했다.

지난달 8일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영웅'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윤제균 감독과 배우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가 참석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하는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마지막 1년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해운대', '국제시장'으로 대한민국 최초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윤제균 감독의 8년 만의 신작이다.

 

그는 "익숙함이라면 공연에 쓰였던 넘버와 장면을 많이 차용했다. 새로움은 공연에서 볼 수 없던 설희의 새로운 넘버가 추가됐다. 또 공연에서 잘 표현하지 못한 안중근 의사의 과거, 설희의 개연성 등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청각 거리의 차이도 언급했다. 윤 감독은 "공연은 객석과 배우의 거리가 정해져있지만, 영화는 카메라가 관객분들의 시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가까이 가기도 하고 멀리 하늘로 빠지기도 한다. 공연보다 더 가깝고 멀리, 생생함과 웅장함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영웅' 김고은,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넘버 풀영상 공개

'영웅' 김고은 "어려운 3곡 위해 레슨 받았다"…완벽 가창력

 

우리 모두가 기억해야 할 영웅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그리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영웅'이 배우 김고은의 활약을 향해 쏟아지는 관객들의 찬사에 힘입어 넘버 풀영상을 공개했다.

'영웅'(감독 윤제균, 제공배급 CJ ENM, 제작 JK필름, 공동제작 에이콤 CJ ENM)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정성화 분)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영웅' 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영화 '영웅'에서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로 분한 김고은을 향한 관객들의 극찬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신분을 숨긴 채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정보원의 복잡한 감정을 세밀한 연기력으로 그린 김고은은 탁월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감정 연기와 노래를 동시에 소화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고은은 정보원을 자처하게 된 '설희'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넘버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부터, 마지막까지 자신의 사명과 의무를 다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넘버 '내 마음 왜 이럴까', 오직 영화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넘버 '그대 향한 나의 꿈'까지 솔로곡을 3곡이나 소화한 것은 물론, 매 넘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관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특히 김고은은 "굉장히 어려운 세 곡을 소화하기 위해 레슨을 열심히 받았다. '설희'의 격한 감정을 노래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완벽한 라이브 장면 뒤에 숨은 노력을 전해 더욱 감탄을 자아낸다.

한편 관객들의 호평 세례에 힘입어 공개된 '당신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넘버 풀영상이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10회 이상 테이크를 이어가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인 김고은의 작품을 향한 열정은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김고은 연기력과 가창력에 정점을 찍다! N차 관람하러 갑니다."(CGV_kh****), "김고은 노래에 정말 소름이 돋았다."(CGV_영화****), "김고은의 연기가 매우 인상적이었다."(CGV_FC****), "김고은의 새로운 발견이다."(CGV_피쿠****),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첫 소절 부르는 순간 올해의 영화라고 확신했다."(인스타그램_ma****), "김고은 노래 들으러 N차를 뛸 준비 완료!"(인스타그램_ju****) 등 관객들의 열띤 반응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듯 넘버 풀영상을 공개하며 생생한 라이브가 전하는 감동으로 입소문 열기를 더하고 있는 '영웅'은 연말 극장가를 완벽하게 사로잡고 있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내며 전에 없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는 영화 '영웅'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영웅', 국제청소년영화제 첫 상영작 선정

 

뮤지컬 영화 '영웅'이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GIYFF) 첫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지난해 11월 19일 개막식과 시상식을 시작으로 총 200여회 이상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만5000여명의 관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제6회 영화제에서는 김포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족 총 50가족을 초청해 진행된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조성륜 수석프로그래머는 “극장에서 영화를 보고싶어도 좌석, 입장 등의 불편함으로 인해 관람하는 것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보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편안한 착석을 위해 총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영웅'은 '국제시장', '해운대', '1번가의 기적', '색즉시공', '두사부일체' 등의 영화를 연출한 윤제균 감독의 영화다. 윤제균 감독은 열정페이와 각종 노동력 착취가 빈번한 영화계에서 감독부터 최말단 스태프까지 ‘표준근로계약서’를 직접 만들고 실천하는 몇 안되는 감독이기도 하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안중근 의사가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하는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마지막 1년을 그린 뮤지컬 영화다. 

후시녹음이 아닌 촬영을 하는 중에 바로 녹음하는 방법을 사용해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현재 뮤지컬 ‘영웅’에서 의사 안중근 역할을 맡아 열연중인 배우 정성화가 이번 작품에 안중근으로 참여해 몰입감을 높였다.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2023 GIYFF 커뮤니티상영회-영화 '영웅''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주최하며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사단법인 파머스드림, 우리동네교회 공동주관, 김포시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 김포시민미디어연대가 협력한다. 

한편 제6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2023년 첫 초청작 '영웅'은 오는 7일 CGV김포에서 상영이었다.

자세한 정보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관객들의 호평 세례에 힘입어 공개된 ‘당신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넘버 풀영상이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10회 이상 테이크를 이어가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인 김고은의 작품을 향한 열정은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김고은 연기력과 가창력에 정점을 찍다! N차 관람하러 갑니다.”(CGV_kh****), “김고은 노래에 정말 소름이 돋았다.”(CGV_영화****), “김고은의 연기가 매우 인상적이었다.”(CGV_FC****), “김고은의 새로운 발견이다.”(CGV_피쿠****), “‘당신을 기억합니다, 황후마마여’ 첫 소절 부르는 순간 올해의 영화라고 확신했다.”(인스타그램_ma****), “김고은 노래 들으러 N차를 뛸 준비 완료!”(인스타그램_ju****) 등 관객들의 열띤 반응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 다봤으면 .. 영화보러가요 ~>ㅁ<

반응형
SMALL

댓글